침 삼키기도 힘든 편도선염 침 삼키기도 힘든 편도선염
어느 순간 침을 삼키는 행동에도 목이 따끔거리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감기라고 생각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또는 휴식을 취하면서 대처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점점 목에서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심해지면 편도선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마시는데도 편도 자극을 심하게 주어 식욕저하와 발열, 오한 등의 양상으로 인해 체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무기력증 등으로 인해 삶의 질이 저하됩니다. 어느 순간 침을 삼키는 행동에도 목이 따끔거리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감기라고 생각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또는 휴식을 취하면서 대처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점점 목에서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심해지면 편도선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마시는데도 편도 자극을 심하게 주어 식욕저하와 발열, 오한 등의 양상으로 인해 체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무기력증 등으로 인해 삶의 질이 저하됩니다.
초기에는 인후통이나 고열, 오한 등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전조 증상이라고 할 수 있고, 목이 쾌쾌해지고, 자고 일어나면 붓고, 따끔따끔한 현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인두근에 염증이 생겨서 유발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신의 쇠약감과 함께 온몸이 맞은 것처럼 아프다는 증상이 공통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입안에서 구순염 같은 양상도 간혹 보이기도 하고 입안에서는 끈적끈적한 점액이 생기는 모습도 보이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인후통이나 고열, 오한 등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전조 증상이라고 할 수 있고, 목이 쾌쾌해지고, 자고 일어나면 붓고, 따끔따끔한 현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인두근에 염증이 생겨서 유발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신의 쇠약감과 함께 온몸이 맞은 것처럼 아프다는 증상이 공통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입안에서 구순염 같은 양상도 간혹 보이기도 하고 입안에서는 끈적끈적한 점액이 생기는 모습도 보이기도 합니다.
유발하는 원인은 바이러스의 감염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나타나기 쉽지만 성인이라도 만성적인 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이 저하되고 호발될 수 있는 병소입니다. 대개 성인의 경우 감기 후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붉게 충혈되어 편도선이 비대해지고 하얀 삼출성 액이 보인다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면역 반응이 미약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 바이러스를 방어하지 못한 채 염증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유발하는 원인은 바이러스의 감염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나타나기 쉽지만 성인이라도 만성적인 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이 저하되고 호발될 수 있는 병소입니다. 대개 성인의 경우 감기 후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붉게 충혈되어 편도선이 비대해지고 하얀 삼출성 액이 보인다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면역 반응이 미약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 바이러스를 방어하지 못한 채 염증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점막이 건조하기 때문에 목이 잘 마르는 현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물을 마시면 통증으로 고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지만 증상이 서서히 두드러지기 전에 빨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질환은 면역학적으로 유발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편도선염은 영양분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몸의 열을 낮추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약과 함께 식이요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점막이 건조하기 때문에 목이 잘 마르는 현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물을 마시면 통증으로 고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지만 증상이 서서히 두드러지기 전에 빨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질환은 면역학적으로 유발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편도선염은 영양분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몸의 열을 낮추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약과 함께 식이요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3초를 소통하는 과정에서 면역을 잡아주는 것이 좋고 기초부터 잘 관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보편적으로 편도선염은 한번 유발하면 재발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수술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급적이면 보존적인 케어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을 케어하는 한방적인 과정과 함께 생활 속에서 스스로의 노력이 중요합니다. 3초를 소통하는 과정에서 면역을 잡아주는 것이 좋고 기초부터 잘 관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보편적으로 편도선염은 한번 유발하면 재발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수술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급적이면 보존적인 케어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을 케어하는 한방적인 과정과 함께 생활 속에서 스스로의 노력이 중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양치질을 자주 하면서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가 어렵거나 물을 마시기 힘들어 탈수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조속히 방문하여 돌봄과 함께 생활 속에서의 노력을 꾸준히 실천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양치질을 자주 하면서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가 어렵거나 물을 마시기 힘들어 탈수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조속히 방문하여 돌봄과 함께 생활 속에서의 노력을 꾸준히 실천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따뜻한 차를 마시는 등 체온을 유지하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감기를 예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외부 기온 변화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소 따뜻한 차를 마시는 등 체온을 유지하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감기를 예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외부 기온 변화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